산업
-
오뚜기, 라이트앤조이 '칼로리를 줄인 드레싱' 3종 출시…관심도 늘어
㈜오뚜기가 저감화 브랜드 'LIGHT&JOY(라이트앤조이)'의 신규 라인업으로 '칼로리를 줄인 드레싱' 3종을 선보인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신제품은 '참깨 드레싱', '아몬드캐슈넛 드레싱', '시저 드레싱' 등 총 세 가지 제품으로 시장 상위 3개 제품 대비 칼로리를 25% 이상 낮췄음에도 원료 본연의 맛과 풍미를 재현했다는 설명이다.샐러드 드레싱 용도 외에도 샤브샤브, 두부 요리 등 각종 요리와 페어링 해 딥핑용 소스로 활용 가능하다. 'LIGHT&JOY'(라이트앤조이) 브랜드는 최근 급성장 중인 저당 및 저칼로리 식품 시장을 겨냥해 신규 론칭된 브랜드이다. 기존 다양한 품목들로 출시됐던 오뚜기 저감 제품들을 'LIGHT&JOY'라는 통합 브랜드로
-
카카오뱅크, 증권사 주식계좌 누적 700만좌 돌파…온라인 관심도↑
카카오뱅크(대표 윤호영) '증권사 주식계좌 개설 서비스'를 통해 개설된 누적 계좌 수가 700만 좌를 돌파했다고 25일 밝혔다.'증권사 주식계좌 개설 서비스'는 지난 2019년 한국투자증권과 처음 오픈한 서비스로 제휴 증권사 계좌를 간편하게 개설할 수 있는 서비스다. 더불어 개설축하금, 위탁거래수수료 무료 등 증권사별 개설 혜택도 제공한다. 이에 따라 증권사 주식계좌 개설 서비스를 통해 개설된 누적 계좌 수는 지난 23일 기준으로 700만 좌를 돌파한 것으로 집계됐다. 5년간 꾸준히 개설 계좌 수가 늘어난 것으로, 연 평균 약 100만 좌가 넘는 계좌가 개설된 셈이다. 증권사 주식계좌를 개설한 고객들의 연령별 비중을 살펴보면 3040 세
-
제네시스, 청주에 다섯 번째 전용관 개소…브랜드 관심도↓
제네시스가 충북 청주시에 국내 다섯 번째 전용 전시관을 열었다. 제네시스는 '제네시스 청주'를 일반적인 자동차 전시장을 넘어 방문객이 문화·사회적 활동을 향유하는 복합 공간으로 운영하고 이를 통해 충북 지역 자동차 문화 거점으로 조성한다는 계획이다.25일 개관한 제네시스 청주는 지상 6층, 지하 2층에 연면적 6953㎡로 국내 최대 규모를 자랑한다. 경기 하남과 용인 수지, 안성, 서울 강남에 이어 비수도권에선 최초로 생긴 제네시스 전용관이다.전용관은 '교감으로 빚은 켜'라는 주제로 만들어졌다. 여기서 '켜'는 겹겹이 쌓이다는 뜻과 켜다는 의미를 동시에 담은 표현이다. 고객과 관계를 맺고 새로운 문화를 여는 장으로 만들겠다
-
DB손해보험, 전국 중학교 대상 자유학기제 금융교육 확대 운영
DB손해보험(대표 정종표)은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한 금융교육 프로그램을 지속 운영해오고 있는 가운데 올해부터 전국 중학교를 대상으로 '자유학기제 금융교육'을 확대해 운영한다고 25일 밝혔다. 자유학기제 금융교육은 중학교 1학년생이 진로탐색과 실생활에 필요한 금융 지식을 자연스럽게 익힐 수 있도록 설계됐다. 수업은 8주에 걸쳐 저축, 투자, 보험, 신용 등 총 8가지 대주제(35가지 소주제)로 진행되는데 매 회차에 보드∙카드게임 등을 활용한 교구 활동수업을 포함했다. DB손해보험은 금융취약계층을 위한 지속적인 교육 활동과 함께, 금융감독원이 추진하는 '1사1교 금융교육' 프로그램에서도 그 성과를 인정받아 2023년과 2024년 2
-
KB국민카드, 가정의 달 맞이 여행지원금 경품 행사 실시…이벤트 관심도↑
KB국민카드(사장 김재관)가 가정의 달을 맞아 여행지원금과 놀이공원 자유이용권 경품 행사를 실시한다고 25일 밝혔다.오는 30일까지 행사 응모 후 KB국민카드(기업, 비씨, 선불카드 제외)로 누적 100만원 이상(KB Pay 1만원 이상 결제 필수) 이용한 고객 중 추첨을 통해 100만 포인트리 1명, 50만 포인트리 5명, 1만 포인트리 100명 등 총 106명에게 여행지원금 경품을 제공한다. 또 KB Pay에서 응모하고 푸시 알림에 동의한 고객을 대상으로 가정의 달 방문하고 싶은 놀이공원을 선택하면 추첨을 통해 놀이공원 자유이용권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이달 30일까지 진행한다. 응모한 고객 중 놀이공원별 300명씩 총 600명을 추첨해 '에버랜드 종일 자
-
롯데카드, 27일 자정부터 6시까지 일부 서비스 중단…기업 정보량 급증
롯데카드(대표 조좌진)는 시스템 개선 작업에 따라 4월 27일 일요일 자정부터 6시까지 6시간 동안 디지로카앱 및 홈페이지 서비스와 로카페이(앱카드) 결제 서비스를 일시 중단한다고 25일 밝혔다. 다만 해당 시간에도 실물카드 현장결제, ARS 야간승인 상담은 이용할 수 있다. 서비스 중단 내용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디지로카앱 및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롯데카드 관계자는 "더 안정적이고 신속한 결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시스템 개선 작업을 실시한다"며 "작업을 신속하게 마무리해 고객 불편을 최소화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한편 빅데이터뉴스가 데이터앤리서치에 의뢰해 최근 한달간 롯데카드 관련 게시물 수를 조
-
KGM, 토레스 하이브리드 '120시간 시승' 이벤트
KG모빌리티(KGM·003620)는 소형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토레스 하이브리드를 5일 동안 체험할 수 있는 '120시간 스페셜 시승'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5일 밝혔다.이번 이벤트는 현재 전국 KGM 전시장에서 진행 중인 대규모 시승 행사 '드라이브 페스타'의 하나로 고객이 도심 주행에 최적화된 토레스 하이브리드를 충분히 경험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참여자는 총 120시간(4박5일) 동안 차량을 자유롭게 이용하며 연비·승차감·정숙성을 느껴볼 수 있다.토레스 하이브리드는 직병렬 듀얼 모터 기반 하이브리드 시스템을 탑재해 도심 연비 16.6㎞/ℓ를 달성했다. 여기에 하이브리드 전용 변속기(e-DHT)와 동급 최대 용량인 1.83킬로와트시(㎾h)
-
폭스바겐코리아, 쿠페형 전기 SUV 'ID.5' 인도 시작
폭스바겐코리아가 쿠페형 전기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ID.5'를 5월부터 인도한다고 25일 밝혔다. 지난 1월 사전 계약한 구매자부터 차례로 차량이 출고될 예정이다.ID.5는 소형 전기 SUV ID.4에 이어 폭스바겐코리아가 국내에 선보인 두 번째 전기차다.ID.5 판매 가격은 6099만원으로 국고보조금 215만원이 나온다. 여기에 폭스바겐코리아가 제공하는 사전 계약 특별 보조금 200만원(소진 시 종료)과 지방자치단체 보조금을 받으면 서울 기준 4500만원대에 구매할 수 있다.폭스바겐코리아는 올해 ID.4와 ID.5를 국내 수입 전기차 시장에서 쌍두마차로 자리 잡게 한다는 계획이다.ID.5는 폭스바겐만의 각별한 성능과 탁월한 효율성, 쿠페형 디자
-
LG전자, 한국전력·한화 건설부문과 전력소비 절감형 데이터센터 구축…기업 관심도↑
LG전자(대표 조주완)가 데이터센터의 전력소비를 줄인 냉각 솔루션 개발에 본격 나선다. LG전자는 지난 24일 서울시 중구 한화빌딩에서 한국전력, ㈜한화 건설부문과 '직류 기반 데이터센터 구축 및 생태계 조성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협약식에는 LG전자 ES사업본부장 이재성 부사장, 한국전력 김동철 사장, ㈜한화 건설부문 김승모 대표 등이 참석했다. 이번 기술협약을 통해 3사는 총 10MW 규모의 데이터센터 서버 및 냉각설비 중 1MW를 직류로 공급하는 전력소비 절감형 데이터센터'를 구축한다. 대부분의 발전소는 교류(AC) 전력을 만들어 공급한다. 이로 인해 대부분의 공조 설비가 교류 방식으로 설계됐다. 빠르게 늘어나는 신
-
CJ웰케어, 가정의 달 건강제품 할인 기획전 진행
CJ웰케어가 가정의 달을 맞아 건강제품 할인 기획전을 연다고 25일 밝혔다.이번 행사는 '웰케어 네이버 공식 브랜드스토어'와 CJ제일제당 공식몰인 'CJ더마켓'에서 진행된다. 홍삼 외에도 다양한 종류의 건강 제품으로 구성을 확대한 것이 특징이다.CJ웰케어 네이버 공식 브랜드스토어에서는 △바이오코어 건강한 생유산균 500억 선물세트 △한뿌리 흑삼진녹용스틱 △식물성 멜라토닌 멜라메이트 구미 △닥터뉴트리 멀티비타샷 △이너비 아쿠아∙글로우 앰플 등 총 11종의 건강제품을 선보인다. CJ더마켓에서는 동일한 제품에 △관절오만보 MSM △닥터뉴트리 메모리메이트 △바이오코어 카무트 곡물콤보효소 MAX 등을 더한 총 16종의 제품을 선보
-
동원산업, 나카무라 코우지와 더현대 팝업스토어 연다
동원산업이 25일 더현대 서울에서 인기 일식 셰프이자 초밥 명인인 '나카무라 코우지'와 손 잡고 팝업스토어를 열었다고 밝혔다. 이번 팝업스토어에선 동원산업이 잡은 신선한 참치와 각종 횟감을 코우지 셰프가 현장에서 조리해 초밥, 후토마끼 등을 선보인다. 대표 상품은 '사바 보우스시'(10개입, 3만 5000원), '지라시 스시'(3만 5000원), '후토마끼'(10개입, 3만 5000원), '참다랑어 초밥'(10개입, 3만원) 등이다. 팝업스토어는 내달 1일까지 일주일간 운영된다. 코우지 셰프는 일본 국적의 일식 셰프로, 오마카세 매장인 '스시코우지'를 운영하고 있다. 또한 구독자 40만 명 규모의 유튜브 채널 '코우지 TV [더 상생]’을 운영하며 대중들에
-
한진, 창립 80주년 맞아 현충원서 봉사활동 펼쳐
한진(이하 한진)이 창립 80주년을 맞아 과거 베트남에서 역사적 순간을 공유했던 맹호부대에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한진은 지난 24일 수도기계화보병사단(맹호부대) 전몰장병을 위한 봉사활동을 진행했다고 25일 밝혔다.한진 임직원 20여 명은 이날 국립서울현충원 제3묘역에서 묘역 주변 청소, 잡초 제거 등 환경정화 활동을 펼쳤다.한진은 이날 맹호부대에 부대 위문금을 전달하고 나라를 위해 헌신한 분들의 숭고한 희생을 기렸다.이번 봉사활동에는 참전유공자 자녀인 한진 직원도 참여했다. 이 직원은 "평소 부모님을 자랑스럽게 생각해왔고 한진 직원으로서, 또 참전유공자의 자녀로서 뜻깊고 감회가 새롭다"고 말했다.한진은 1966년 베트남
-
롯데GRS '포켓몬 타운 2025 with LOTTE' 동참…신제품 출시
롯데GRS(대표 차우철)가 '포켓몬 타운 2025 with 롯데'에 참여 일환으로 포켓몬을 활용한 신제품 출시하고 '포켓몬 캡슐토이존'을 통한 소비자 접점 확대에 나선다고 25일 밝혔다. 롯데GRS는 금일부터 오는 18일까지 잠실 롯데월드파크 잔디광장 '메타몽 대량발생몽'에서 브랜드 홍보 부스를 운영하며 다양한 포켓몬 에디션 MD를 전시하고 참여형 미니 게임을 진행한다. 또한 매일 오후 2시부터 오후 6시까지 부스를 방문하는 고객 대상으로 크리스피크림 도넛과 엔제리너스 아메리카노를 선착순 증정한다. 이와 함께 잠실 롯데월드몰 내 엔제리너스와 크리스피크림 도넛 매장을 포켓몬으로 랩핑한 모습으로 선보인다. 엔제리너스 잠실롯데월드몰
-
bhc '뿌링클' 누적 판매량 1억 3000만 개 돌파
bhc의 '뿌링클’이 누적 판매량 1억 3000만개를 돌파했다고 25일 밝혔다.뿌링클은 2014년 출시 이후 10대부터 30대까지 폭넓은 세대에서 사랑받으며 bhc의 프리미엄 브랜드 이미지를 강화해왔다.뿌링클은 bhc가 진출한 미국, 홍콩, 태국, 말레이시아, 싱가포르, 대만, 캐나다 등 글로벌 국가 현지에서도 판매량 1위를 기록하고 있다. 현지 음식 문화와 취향을 반영한 현지화 전략이 통한 것으로 분석된다는 것이 회사측 설명이다.한편 뿌링클은 지난해 출시 10주년을 맞이했다. bhc측은 "10년 전 뿌링클을 즐기던 1020 세대가 현재는 2030 세대가 되었고, 현재의 10대들 역시 뿌링클의 매력에 빠져들며 세대를 아우르는 스테디셀러 메뉴로 자리매
-
현대모비스, 1분기 실적 '순항'…매출·영업익 전년比 증가
현대모비스(012330)는 올해 1분기 매출 14조7520억원, 영업이익 7767억원을 기록했다고 25일 밝혔다.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매출은 6.4%, 영업이익은 43.1% 각각 증가한 수치다.사업 부문별 매출을 보면 모듈과 핵심부품에서 11조4743억원, 사후서비스(A/S) 사업 부문에서 3조2778억원을 거뒀다. 모듈과 핵심부품 매출은 전기장치(전장) 중심 고부가가치 부품 확대 적용으로 지난해 1분기보다 4.9% 늘었다. A/S 매출도 글로벌 수요 강세 지속과 우호적 환율 영향에 힘입어 같은 기간 11.8% 성장했다.수익성은 큰 폭으로 개선됐다. 전동화 사업 고정비 부담이 늘었지만 전장 부품 중심으로 고부가가치 제품 공급을 확대한 게 주효했다. A/S 사업에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