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문화·라이프

에프엔에스-씨엘, K팬덤투어 모빌리티 서비스 공동개발 MOU 체결

2022-11-02 09:06:07

에프엔에스-씨엘, K팬덤투어 모빌리티 서비스 공동개발 MOU 체결
[빅데이터뉴스 이병학 기자] 글로벌 한류(Hanryu) 팬덤 플랫폼 ‘팬투(FANTOO)’를 운영 중인 에프엔에스 주식회사(이하 ‘에프엔에스)가 모빌리티 전문 기업 주식회사 씨엘(이하 ‘씨엘’)과 손잡고 한류 팬덤을 위한 여행 서비스 공동개발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식은 △국내 및 해외 시장 개척을 위한 관광사업 공동협력 △관광형 온디맨드 모빌리티 분야 서비스 협력 △한류 산업 및 K-팬덤 서비스 공동 개발 등 양사 간 상호 협력을 통해 긴밀한 공조 체제를 구축할 예정이다.
에프엔에스는 씨엘과의 협약을 통해 내년 상반기 ‘팬투로드(가칭)’를 출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팬투로드’는 글로벌 팬덤 플랫폼 ‘팬투’의 집단지성을 기반으로 스타의 여행지 및 관광 명소 등을 맞춤 추천하고 관련 콘텐츠와 정보를 제공한다.

또한, ‘팬투로드’ 이용자들이 원하는 장소까지 편리하게 이동할 수 있도록 씨엘의 수요응답형 모빌리티 기술인 MOD(Mobility on Demand)를 탑재한다는 계획이다.

에프엔에스 관계자는 "글로벌 한류 팬덤 플랫폼 ‘팬투’는 전 세계 700만 명 이상의 유저를 확보해 다양한 한류 관련 데이터를 축적하고 있다"라며 "씨엘과의 업무 협약은 한류 관련 산업의 인프라를 구축하고 서비스 영역을 확장하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병학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빅데이터뉴스, 정규직 수습기자 공채>

빅데이터뉴스가 2025년 정규직 수습기자를 공개 채용합니다.
빅데이터뉴스는 미래산업인 4차산업을 선도하고 있는 언론으로 각계에서 주목받고 있는 인터넷 신문입니다.
적극적이면서 진취적인 인재를 공채하오니 많은 지원 바랍니다.

리스트바로가기

헤드라인

빅데이터 라이프

재계뉴스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