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
NS홈쇼핑 '제4기 허위과장광고방지위원회' 위촉
NS홈쇼핑이 '제 4기 허위과장광고방지위원회’ 위촉식을 진행했다고 18일 밝혔다.'허위과장광고방지위원회'는 2019년 'NS신뢰방송자문위원회'로 출범한 이후, 2020년부터 보다 강화된 역할에 맞춰 새로운 명칭으로 변경했다. NS홈쇼핑은 체계적인 사전 검토와 전문 자문을 통해 방송 광고의 공공성과 공정성을 제고하고, 자율 규제 운영을 통해 신뢰받는 방송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본 위원회를 운영해 왔다.지난 17일 위촉된 제 4기 허위과장광고방지위원회는 단국대학교 식품영양학과 정윤화 교수, 가천대학교 식품영양학과 이해정 교수, 양산부산대학교병원 피부과 신기혁 조교수, 중앙대학교병원 피부과 홍지연 교수로 구성되었으며, 임기는
-
남양, 장애인의 날 맞아 '건강한 동행' 조명
남양유업이 '장애인의 날(4월 20일)'을 맞아 포용적 사회를 위한 실천 의지를 다시금 강조했다고 18일 밝혔다. 남양유업은 시각장애인이 제품을 스스로 식별하고 선택할 수 있도록 2023년 '맛있는우유GT' PET 제품에 제품명과 용량을 점자로 표기했다. 기존 점자 표기 제품이 단순히 '우유'라는 단어만 표기돼 실제 구매에 어려움이 컸던 점을 보완한 것이다. 점자 표기가 어려운 종이팩(카톤팩) 제품에는 '노치'(절취선)를 적용해 촉각으로 제품을 구분할 수 있도록 했다. 제품 상단을 반원형으로 도려낸 노치는 2023년 ‘맛있는우유GT' 2종에 처음 적용한 데 이어 현재 16종까지 확대했다. 남양유업은 노치를 흰우유 대용량 전 제품으로 적용
-
'억' 소리 나는 고급차 하루 만에 완판…캐딜락 '에스컬레이드' 인기몰이
제너럴모터스(GM) 산하 고급차 브랜드 캐딜락이 최근 출시한 특대형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더 뉴 에스컬레이드'가 인기몰이 중이다. 신형 에스컬레이드는 1억6000만원이 넘는 고가에도 불구하고 계약 시작 하루 만에 초도 물량이 모두 판매돼 탄탄한 마니아층을 과시했다.쿠스타보 콜로시 GM 한국사업장 세일즈·마케팅 부사장은 18일 공식 자료를 통해 "새롭게 진화한 더 뉴 에스컬레이드가 한국 시장에서 초도 물량 완판을 기록해 매우 기쁘다"며 "더 뉴 에스컬레이드를 선택해주신 고객을 위해 추가 물량 확보와 빠른 인도를 약속드린다"고 말했다.신형 에스컬레이드는 2021년 국내에 출시된 5세대 모델의 부분변경 차량으로 전동식 개폐
-
현대차 "충전·통행료 무제한 공짜"…방일 韓 관광객에 렌터카 혜택
현대자동차(005380)가 일본 오키나와를 방문한 한국 관광객을 대상으로 전기차 충전 비용은 물론 현지 고속도로 통행료까지 무제한 지원하는 렌터카 서비스를 선보여 눈길을 끈다.현대차는 18일 전기차 렌탈 프로모션 '현대 모빌리티 패스포트 인 오키나와'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현대 모빌리티 패스포트는 해외여행 중 현대차 전기차를 렌터카로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로 지난 7월 미국 하와이에서 처음 출시됐다.현대차는 오키나와에서 한국인 관광객이 이동 걱정 없이 편안한 여행을 즐기고 현대 전기차의 우수성을 경험할 수 있도록 이번 이벤트를 기획했다고 밝혔다. 오키나와는 도쿄나 교토, 오사카 같은 규모가 큰 도시와 비교해 상대적으
-
두산에너빌리티, 기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4월 빅데이터 분석 1위..."평판지수는 9.30% 하락"
기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5년 4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두산에너빌리티 2위 현대로템 3위 레인보우로보틱스 순으로 분석됐다.18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기계 상장기업 73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 2025년 3월 18일부터 2025년 4월 18일까지의 기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2,158,719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3월 기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3,330,280개와 비교하면 3.52%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
-
삼목에스폼, 건축제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4월 빅데이터 분석 1위... "평판지수 5.74% 하락"
건축제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5년 4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삼목에스폼 2위 금강공업 3위 국영지앤엠 순으로 분석됐다.18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건축제품 상장기업 10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 2025년 3월 18일부터 2025년 4월 18일까지의 건축제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365,753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3월 건축제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994,022개와 비교하면 12.42%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
-
롯데리조트, 리조트 브랜드평판 4월 빅데이터 분석 1위..."평판지수도 45.73% 급등"
리조트 브랜드평판 2025년 4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롯데리조트 2위 한화리조트 3위 켄싱턴리조트로 분석됐다.18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17개 리조트 브랜드에 대해서 2025년 3월 18일부터 2025년 4월 18일까지의 리조트 브랜드 빅데이터 11,047,147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리조트 브랜드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3월 리조트 브랜드 빅데이터 13,385,811개와 비교하면 17.47%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리조트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와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사회공헌지수로 분석했다
-
하나금융지주, 금융지주 브랜드평판 4월 빅데이터 분석 1위
금융지주회사 브랜드평판 2025년 4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하나금융지주 2위 DGB금융지주 3위 신한금융지주 순으로 분석됐다.18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5년 3월 18일부터 2025년 4월 18일까지 금융지주회사 브랜드 빅데이터 10,780,963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참여와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사회공헌, 소비자지표로 금융지주회사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했다. 지난 3월 금융지주회사 브랜드 빅데이터 11,475,962개와 비교하면 6.06% 줄어들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커뮤니티가치, 소셜가치, 사회공헌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
-
하나은행, 2025 찾아가는 어린이 경제 뮤지컬 '재크의 요술지갑' 개최
하나은행(은행장 이호성)은 미래세대의 건전한 경제습관 확립을 위해 2025 찾아가는 어린이 경제 뮤지컬 '재크의 요술지갑' 공연을 개최했다고 18일 밝혔다.재크의 요술지갑은 하나은행이 금융교육의 일환으로 18년째 이어오고 있는 어린이 경제 뮤지컬 프로그램으로, 어린이에게 친숙한 '재크와 콩나무'를 모티브로 저축·소비·나눔의 올바른 경제습관을 재미있게 익힐 수 있도록 도와주는 뮤지컬이다.올해 첫 공연은 지난 16일 경기도 평택시 소재 '에바다학교'에서 청각 및 언어장애 아동을 대상으로 막을 올렸으며, 앞으로 청주맹학교, 전북혜화학교 등에서 청각․시각․발달장애 아동들을 위해 '배리어 프리(Barrier free)' 버전 공연을 진
-
현대건설, 미래 주거 모델로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위너'
현대건설이 신사동 디에이치 갤러리 내에 마련한 미래 주거 모델 '하우스 오브 디에이치(House of THE H)'로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Red Dot Award 2025)' 위너(Winner)에 선정됐다고 18일 밝혔다.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는 1955년부터 개최된 독일을 대표하는 디자인 공모전으로, 권위 있는 디자인 전문가들이 심사해 매년 우수한 디자인 상품을 선정한다. 이 어워드는 미국 IDEA 디자인 어워드, 독일 iF 디자인 어워드와 함께 세계 3대 디자인 어워드로 꼽힌다. 하우스 오브 디에이치(House of THE H)는 현대건설이 제시하는 미래형 주거 모델로, 혁신적인 공간 솔루션과 웰니스 기술을 융합해 건강하고 지속가능한 삶을 고려한 것이 특징이다.
-
신한카드, 대전 갈마공원에 네 번째 에코존 조성
신한카드(사장 박창훈)는 서울그린트러스트(이사장 지영선)와 함께 대전 서구 갈마공원에 네 번째 ECO Zone(이하 에코존)을 조성했다고 18일 밝혔다.에코존은 그린 캠페인 기금을 활용, 도시 노후공원을 녹생공원으로 재생해 지속가능한 친환경 공간을 만들어가는 신한카드의 건강한 공원만들기 프로젝트이다.지난 2021년 서울 성동구 서울숲에 첫번째 에코존을 조성한 이후, 부산 APEC나루공원, 광주 한새봉농업생태공원에 이어 네 번째 에코존을 개장함으로써 지역별로 필요한 에코존을 전국 단위로 조성하겠다는 신한카드의 친환경 경영 노력이 꾸준하게 이어지고 있다.이번에 개장한 에코존은 주거 밀집지역 내 위치하면서도 자연 녹지가 살아
-
신협재단, 6000명 아동 경제 멘토링에 7억8000만원 후원
신협사회공헌재단(이하 신협재단)은 '2025년 신협 어부바 멘토링' 사업을 본격적으로 추진하기에 앞서, 전국 6000명 아동의 건강한 성장을 지원하기 위한 7억8000만원의 후원금을 16일 한국사회복지협의회에 전달했다고 18일 밝혔다.올해로 10주년을 맞이한 '신협 어부바 멘토링'은 보건복지부, 신협재단, 한국사회복지협의회, 청소년금융교육협의회가 함께하는 대표적인 사회공헌 사업이다. 2025년에는 전국 237개 신협과 아동복지시설이 수행기관으로 참여하며, 협동과 경제를 주제로 한 맞춤형 멘토링 프로그램이 연중 운영될 예정이다.신협 임직원들은 멘토로서 아동에게 협동·경제 교육, 신협 견학, 전통시장 체험 등 실생활 중심의 금융 프
-
디올뉴 팰리세이드 호평 '현대차' 관심도 1위…2,3위 KG모빌리티·기아 "하이브리드 강추"
지난 1분기 국내 완성차 업체 가운데 현대자동차가 수요자들의 관심도(정보량=포스팅 수)가 가장 높은 곳으로 나타났다. 이어 KG모빌리티와 기아가 뒤를 이었다.18일 데이터앤리서치는 2025년 1월부터 3월까지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4만개 사이트에서 5개 완성차 업체의 포스팅 수를 조사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정보량 순으로 △현대자동차(005380) △KG모빌리티(003620) △기아(000270) △르노코리아 △한국GM(한국지엠) 등이다.현대자동차가 총 52만1557건의 온라인 포스팅 수를 기록, 지난 1분기 관심도 1위에 올랐다.지난 3월
-
화순군, 화순 봄꽃 축제서 문화누리카드 이용 가능
화순군(군수 구복규)은 오는 18일부터 27일까지 10일간 개최되는 ‘2025 화순 봄꽃 축제’에서 통합문화이용권(문화누리카드)으로 결제가 가능한 임시 가맹점 30개소를 운영한다고 밝혔다.문화누리카드는 삶의 질 향상과 문화 격차 완화를 위한 문화 바우처 카드로, 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계층을 대상으로 1인당 연 14만 원을 지원하며, 문화예술·국내여행·체육활동 분야 등에 사용할 수 있다.평소 문화누리카드로 식음료 결제는 제한되지만, 축제기간 임시 가맹점으로 등록된 경우라면 한시적으로 먹거리 부스 등에도 카드 사용이 가능하다.이번 축제에서 문화누리카드 가맹점으로 등록된 부스는 총 30개다. 식음료, 특산품, 체험 부스 등 다
-
해남군, 제1기 지속가능발전대학 개강식 개최
해남군이 지난 16일 군청 대회의실에서 군민을 대상으로 한 제1기 해남군 지속가능발전대학 개강식을 가졌다고 17일 밝혔다.올해 처음 개설되는‘해남군 지속가능발전대학’은 지속가능발전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지역활동가를 양성하고, 수료자 간 네트워크를 형성하여 지속가능발전 정책을 지역사회에 확산하는 것을 목표로 운영된다. 프로그램은 UN이 제시한 17개 지속가능발전목표(SDGs)를 기반으로 △사람(People) △지구(Planet) △번영(Prosperity) △평화(Peace) △파트너십(Partnership) 등 5개 핵심 영역을 중심으로 구성되며, 총 10주 동안 각 분야의 전문가 강연과 토론·실습 중심의 프로젝트를 병행한다.교육은 오는 6월 26일까지 매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