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제약·식품·화장품

윤홍근 BBQ 회장, 美 뉴저지의회로부터 경제발전 공로 인정받아

2023-04-12 10:01:46

제너시스BBQ 그룹 윤홍근 회장(오른쪽)이 뉴저지주 경제 발전과 일자리 창출 공로를 인정받아 뉴저지주 상원의원 고든존슨(왼쪽)으로부터 공로장을 받았다. / 제공:BBQ
제너시스BBQ 그룹 윤홍근 회장(오른쪽)이 뉴저지주 경제 발전과 일자리 창출 공로를 인정받아 뉴저지주 상원의원 고든존슨(왼쪽)으로부터 공로장을 받았다. / 제공:BBQ
[빅데이터뉴스 최효경 기자] 윤홍근 제너시스BBQ 그룹 회장이 20년간의 글로벌 시장 투자의 결과로 미국 시장에서 큰 성과를 거두면서 뉴저지주의회로부터 공로장을 수상했다.

BBQ는 윤홍근 회장은 최근 한국에 방문한 고든 존슨 미국 뉴저지주 상원의원으로부터 뉴저지주의 경제 발전과 일자리창출 등의 공로를 인정받아 뉴저지주 의회가 수여하는 공로장을 받았다고 12일 밝혔다.

지난 3월말 기준 BBQ는 뉴저지주에 웨스트우드점, 에디슨점을 포함하여 총 14개 매장을 운영 하고 있으며 미국 뉴저지주는 뉴저지주는 BBQ가 현지에서 가장 적극적인 투자 확대를 진행하는 곳 중 하나다.
지난해 8월 콜로라도 주지사 제라드 폴리스(Jared Polis)는 “BBQ가 콜로라도주 곳곳에 매장을 열며 지역 경제에 활력을 불어넣고 있다”면서 덴버 국제공항에도 매장을 추가로 오픈해 줄 것을 제안하기도 했으며 메릴랜드 주지사 비롯한 다른 지역의 주지사들도 지역내 BBQ 매장의 오픈을 요청하고 각종 간담회에 참석을 요청하고 있다는 것이 BBQ측 설명이다.

미국 뉴저지의회는 BBQ가 지역 경제발전에 기여하고 많은 일자리를 만들어 준 공로에 감사하는 마음을 담아 공로장을 전달하기로 했고, 고든 존슨 미국 뉴저지주 상원의원이 이를 전달하기 위해 내한했다.

윤홍근 제너시스BBQ 그룹 회장은 “글로벌 시장의 지속적 확장을 통해 2030년 전세계 5만개 매장 오픈을 목표로 BBQ를 ‘K-푸드’의 대표 브랜드로 성장시켜 나가겠다”고 포부를 전했다.

최효경 빅데이터뉴스 기자 bdchk@thebigdata.co.kr
리스트바로가기

헤드라인

빅데이터 라이프

재계뉴스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