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
LG전자, 2025년형 LG QNED TV 본격 출시…상품 관심도 급증
LG전자(대표 조주완)가 2025년형 LG QNED(Qualified Nano Enhanced Display, 나노기반 고색재현 디스플레이) TV를 본격 출시하며 프리미엄 TV 시장에서 리더십을 확대한다. LG전자는 5월 초 한국과 북미 등 프리미엄 시장을 시작으로 100형 QNED 에보(모델명: QNED89A)와 무선 QNED 에보(모델명: QNED9MA)를 비롯한 2025년형 QNED TV 신제품을 글로벌 시장에 순차 출시한다고 28일 밝혔다. 올해 LG QNED TV 신제품은 풀라인업(43, 50, 55, 65, 75, 86, 100형)과 무선 제품으로 구성됐다. 100형 QNED 에보국내 출하가는 890만원, 무선 QNED 에보 출하가는 86형 제품이 639만원, 75형 제품이 499만원이다.신제품은 새로운 고색재현 기술을 적용해 화
-
한국투자증권, 제12회 뱅키스 대학생 모의투자대회 개최
한국투자증권(사장 김성환)은 제12회 뱅키스 대학생 모의투자대회 '모의투자 대항전'을 개최한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대회는 뱅키스 계좌를 보유한 대학(원)생 또는 휴학생이라면 누구나 참가할 수 있다. 5월12일부터 6월13일까지 5주간 이번 대회는 개인 리그와 팀 리그로 진행된다. 개인 리그는 국내주식과 해외주식 수익률 순위를 각각 선정해 1위 300만원, 2위 200만원, 3위 100만원의 장학금 등 상위 50명까지 100명에게 총 1810만원을 지급한다. 팀 리그는 3~10명이 모여 팀으로 참여 가능하며 팀리그 또한 국내주식과 해외주식 수익률 순위 1위 200만원, 2위 100만원, 3위 50만원의 장학금을 상위 각 3팀씩 6팀에게 총 700만원의 장학금을
-
KB손해보험, 4종 신설 특약 6개월 배타적사용권 획득
KB손해보험(대표 구본욱)이 이달 초 'KB 3.N.5 슬기로운 간편건강보험' 등 자사 건강보험에 새롭게 탑재한 4종 신설 특약에 대해 손해보험협회로부터 6개월 간 배타적사용권을 획득했다고 28일 밝혔다.이번에 배타적사용권을 획득한 특약은 △간암 간동맥화학색전술치료비 △간암 간동맥방사선색전술치료비 △자궁근종 및 자궁선근증 자궁동맥색전술치료비 △3D프린팅 두개성형수술비 등 총 4가지다. 이 특약들은 최근 의료기술 발전과 치료 트렌드 변화, 환자의 실제 보장 수요를 반영해 KB손해보험이 업계 최초로 개발했다.'색전술치료비 3종' 특약은 간암(전이암 포함)과 자궁근종·자궁선근종 환자를 대상으로 각각 간동맥화학색전술, 간동맥
-
한화 건설부문, 롯데칠성과 혹서기 온열질환 예방 위해 맞손
㈜한화 건설부문(대표 김승모)는 지난 25일 롯데칠성음료와 '혹서기 온열질환 예방을 위한 업무협약(MOU)'를 체결하고 본격적인 하절기 폭염 대비에 나섰다. 서울 장교동 한화빌딩에서 진행된 이번 협약식에는 ㈜한화 김윤해 안전환경경영실장, 롯데칠성음료 서인환 영업1본부장을 비롯해 양사 임직원들이 참석했으며, 사업추진 경과와 향후 계획을 공유하고 협약서에 서명하는 시간을 가졌다. ㈜한화 건설부문은 이번 협약을 통해 롯데칠성음료에서 온열질환 예방에 필수적인 전해질을 보충해주는 이온음료 분말과 아이시스 생수 등을 납품받을 계획이다. 이번에 도입되는 이온음료 분말은 물 500mL 기준으로 개별 포장돼 500mL 생수와 1:1 매칭
-
맥도날드, 가정의 달 맞아 '패밀리 캠페인' 전개
맥도날드가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패밀리 캠페인'을 전개한다고 28일 밝혔다. 맥도날드는 1988년 국내 첫 진출 이후 37년간 다양한 가족 친화 행보를 이어가고 있는 가운데, 올해도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패밀리 캠페인' 진행과 함께 관련 광고 영상을 공개하고 다양한 가족 참여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다. 새롭게 공개되는 '패밀리 캠페인' 광고 영상은 맥도날드와 함께 유년 시절을 보내며 소녀에서 엄마로 성장한 한 인물의 이야기를 담았다. 영상 속 맥도날드는 '해피밀' 토이를 고르던 어린 시절부터 부모로서 딸과 함께 걷기 행사 '해피워크'에 참여하는 현재까지, 언제나 가족의 곁에서 함께하며 행복을 이어주는 브랜드로 그려진다.
-
삼성화재, 중소기업 대상 국문 사이버보험 출시
삼성화재는 중소형 기업을 대상으로 하는 국문 사이버보험 '삼성사이버종합보험'을 보험업계 최초로 출시했다고 28일 밝혔다. 사이버보험은 해킹, 랜섬웨어 공격 등 사이버 위협에 대응하기 위한 상품으로, 사이버사고로 인한 △재산손해(대응 및 IT 복구 비용), △기업휴지손해, △각종 배상책임손해 등을 보장한다.최근 사이버보험 시장 역시 급속도로 성장하는 가운데 국내에서 판매되는 기존 사이버보험은 해외 보험사의 영문 약관을 기반으로 개발된 상품으로, 대기업 위주로만 판매되는 한계가 있었다.'삼성사이버종합보험'은 중소형 기업을 대상으로 국문 약관으로 개발돼 고객 이해도와 접근성을 높였다. 매출액 1000억원 이하이면서 개인
-
버거킹, 디저트 신메뉴 '킹퓨전' 2종 국내 첫 출시
버거킹이 글로벌 디저트 메뉴인 '킹퓨전(King Fusion)'을 국내에 정식 출시한다고 28일 밝혔다.'킹퓨전'은 기존 사이드 제품인 선데를 업그레이드한 메뉴다. 기존 버거킹 선데 대비 높은 원유 함량의 '밀크 선데' 베이스에 소스와 토핑을 더한 것이 특징이다. '초코 브라우니 킹퓨전'과 '카라멜 버터쿠키 킹퓨전'까지 총 2종으로 구성됐다. 한편 '킹퓨전'은 다양한 글로벌 버거킹 매장에서 먼저 선보인 디저트 메뉴로, 버거킹은 이번 국내 출시를 계기로 한층 더 강화된 디저트 라인업을 구축해 소비자의 선택 폭을 넓힌다는 계획이다.버거킹은 이번 '킹퓨전' 론칭에 신인 아이돌 그룹 '키키(KiiiKiii)'를 제품 모델로 선정, '키키'와 함께한 '킹
-
롯데GRS, 신규 브랜드 '무쿄쿠' 구로디지털역점 오픈
롯데GRS(대표 차우철)가 신규 컨세션 브랜드인 일본 라멘 전문점 '무쿄쿠'를 오픈한다고 28일 밝혔다. 무쿄쿠는 실제 도쿄에 본점을 둔 돈코츠 라멘 전문점으로, 맛의 다함이 없다는 의미인 무극을 뜻한다. 롯데GRS는 구로디지털역에 신규 브랜드 무쿄쿠를 선보이며 외식 프랜차이즈 플랫폼 기업으로의 사업을 다각화하고 강화한다는 방침이다. 무쿄쿠 구로디지털역점은 면의 노란 색, 대파의 초록 색, 차슈의 브라운과 베이지, 매운 맛의 빨간 색 등 라멘의 식재료를 색감화해 정통 라멘 전문점 분위기를 현대적으로 재해석했다. 메뉴는 △돈코츠라멘, △매운 돈코츠라멘, △소유라멘, △돈코츠 차슈 덮밥, △매운 돈코츠 차슈 덮밥 △소유 차
-
bhc, 스마트 테이블오더 적용 선릉역 직영점 오픈
다이닝브랜드그룹의 치킨 브랜드 bhc가 서울 선릉역 인근에 직영 매장을 새롭게 오픈했다고 28일 밝혔다. 서울 지하철 2호선 선릉역 인근에 오픈하는 선릉역점은 이번에 bhc가 야심차게 새로운 서비스 기능을 선보이는 매장으로, 강남 도심 오피스 상권을 겨냥해 상권 특성에 맞게 점심과 저녁 식사가 모두 가능한 다이닝 콘셉트의 직영점 형태로 운영이 된다 선릉역점은 bhc가 자체 개발한 QR 테이블오더 시스템을 도입한 첫 매장이다. 테이블 정보가 포함된 QR 코드를 통해 메뉴 확인부터 주문까지 가능하며, 직원 호출 기능이 적용돼 고객의 사용 편의성을 높였다. 또한, 기존의 단말기형 테이블오더를 사용할 경우 단말기 사용 수수료뿐만 아
-
스마일게이트 스토브, 제7회 일러스타 페스 부스 참가
스마일게이트의 글로벌 소셜 플랫폼 스토브가 일산 킨텍스에서 개최되는 종합 서브컬처 이벤트 '일러스타 페스 7'(ILLUSTAR FES 7)에 참가한다고 28일 밝혔다.오는 5월 3일부터 이틀간 열리는 이번 일러스타 페스 7에서 스토브는 '모든 취향이 모여드는 곳, 서브컬처 랜드마크 STOVE'라는 슬로건으로 관람객을 맞이한다. 인디 게임존의 특별 스폰서로 참여하며, 다양한 대표 게임 타이틀과 굿즈, 현장 이벤트를 선보일 계획이다. 스토브 부스에는 스마일게이트에서 퍼블리싱하는 대표 타이틀들이 총출동한다. △클레르 옵스퀴르: 33 원정대 △RZCOS 플레이어 클럽 △폭풍의 메이드 △사니양 연구실 △식스타 게이트: 스타게이저 △아키타입 블루
-
제니퍼룸, 신제품 '전자레인지 프로' 출시
락앤락의 자회사 브랜드 제니퍼룸(Jenniferoom)이 신제품 '전자레인지 프로'를 출시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제품은 커피머신, 드립케틀, 미니 오븐토스터, 멀티그릴 등과 함께 '제니퍼룸 홈키친 컬렉션'의 핵심 라인업이다.'전자레인지 프로'는 기존 1세대 모델 대비 조리 기능을 한층 강화된 것이 특징이다. 700W의 고주파 출력으로 빠른 조리가 가능하며, 5단계 출력 조절 기능을 통해 재료의 특성과 요리 방식에 맞춘 섬세한 조리도 구현할 수 있다. 특히 12가지 자동 조리 메뉴를 탑재했으며 출력과 시간을 최대 4단계로 설정할 수 있는 '셰프 모드'와 시작 버튼 한 번으로 30초 단위 간편 조리와 10초 단위 시간 조절이 가능한 '이지 모드
-
농심, 페루 마추픽추에 '신라면 분식' 1호점 오픈
농심이 최근 페루 마추픽추 인근에 농심 라면 체험공간 '신라면 분식' 1호점을 오픈했다고 28일 밝혔다. 농심은 마추픽추를 방문하는 글로벌 소비자와의 접점을 확대하고, 농심 라면 브랜드 경험을 제공한다는 계획이다.페루 신라면 분식은 마추픽추로 향하는 필수 관문인 아구아스 칼리엔테스(Aguas Calientes)에 3층 규모로 조성됐다. 1층은 방문객이 직접 라면을 조리하고 시식할 수 있는 체험 공간으로, 2층부터는 신라면의 역사와 글로벌 브랜드로 성장한 농심의 주요 제품 포트폴리오를 소개하는 전시 공간으로 운영된다. 농심은 세계 주요 관광지에 '신라면 분식'을 운영해 신라면의 매운맛과 농심 브랜드를 글로벌 소비자에게 적극적으로
-
카카오게임즈 '갓 세이브 버밍엄' 신규 트레일러 공개
카카오게임즈(대표 한상우)는 오션드라이브 스튜디오(대표 김희재)가 개발 중인 오픈월드 좀비 생존 시뮬레이터 '갓 세이브 버밍엄'의 신규 트레일러를 공개했다고 28일 밝혔다.'갓 세이브 버밍엄'은 인디게임 개발사 오션드라이브 스튜디오가 스팀 얼리 액세스(앞서 해보기) 출시를 준비 중인 신작 PC 게임이다. 14세기 영국 버밍엄을 배경으로 한 이 작품은 좀비들이 가득한 도시에서 식량, 물 등 생존에 필요한 아이템을 찾고 안전한 장소를 찾기 위해 사투를 벌이는 이야기를 담고 있다. 이번에 공개된 약 9분 분량의 신규 게임 트레일러에서는 현실적으로 구현하고 있는 14세기 중세 영국 버밍엄과 지형지물을 활용한 게임플레이, 사운드와
-
현대백화점, 커넥트현대 부산점 '이재모피자' 업계 최초 팝업
현대백화점은 다음달 10일까지 커넥트현대 부산점에서 '이재모피자' 팝업스토어를 운영한다고 28일 밝혔다. 이재모피자가 유통 업체에 들어온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이재모피자는 1992년 문을 연 부산 지역 대표 로컬 맛집으로, SNS상에서 '줄 서서 먹는 피자집'으로 알려져있다. 이번 팝업스토어에서 현대백화점은 △이재모치즈크러스트 △새우피자 △불고기피자 △포테이토피자 △페퍼로니피자 등 이재모피자 대표 메뉴를 선보일 예정이다.한편 이재모피자는 '돈벌이보다 지역을 지키는 브랜드가 되고 싶다'는 경영 철학으로 여러 유통업체의 입점 제안을 거절해왔다. 이에 현대백화점은 1년이 넘는 장기간 진정성 있는 제안과 소통을 시도해
-
우아한청년들 '라이더가 추천한 친절한 가게' 캠페인 진행
배달의민족(배민)의 물류서비스를 전담하는 우아한청년들(대표 김병우)은 '라이더가 추천한 친절한 가게' 캠페인을 진행했다고 28일 밝혔다.이번 캠페인은 배달업계에서 최초로 라이더와 업주간의 협력과 존중의 사례를 주목한 '라이더-사장님 상생캠페인'으로 기획됐다. 우아한청년들은 최근 배달현장에서 포장불량, 조리지연 등으로 갈등이 발생하는 상황에서 현장 속 따뜻한 사례들을 소개함으로써 상생의 가치를 확산한다는 방침이다. 우아한청년들은 캠페인에 앞서 라이더들로부터 배민커넥트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 싶은 '친절한 가게' 추천을 받았다. △안전포장 △정시조리 △친절응대 △작은배려 등 항목으로 설문한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