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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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뚜기, '톡톡톡 진라면 스틱' 2종 출시
㈜오뚜기는 '톡톡톡 진라면 스틱(순한맛·매운맛)' 2종을 출시한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신제품은 진라면을 그대로 살린 순한맛과 매운맛 2종으로, 취향에 따라 선택 가능하다. 스틱형 소포장으로 일상에서 쉽게 들고 다닐 수 있고 여행, 캠핑, 등산 등 야외 활동에서 진라면을 맛볼 수 있다. 스틱 하나로 국물·볶음·찌개 등 다양한 요리를 간편하게 조리 가능하며, 곁들임용 라면 국물뿐 아니라 감자튀김, 과자 등 간식에 뿌려 먹으면 다른 맛을 느낄 수 있다. 조리 과정에서 수증기로 잔여물이 포장재에 달라붙던 기존 봉지형 스프의 특징을 개선했다.'톡톡톡 진라면 스틱'은 오는 29일부터 공식 자사몰 '오뚜기몰'과 온라인 채널에서 사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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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H, 공공기관 기록관리협의회 개최
한국토지주택공사(이하 'LH')가 26일 '국토교통부 산하 공공기관 기록관리협의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이번 회담은 9월 25일부터 양일간 LH 진주 본사 대회의실에서 진행됐다.기록관리협의회는 지난 2018년부터 진행해온 연례회의로 국토교통부 산하 공공기관 간 협업 체계 하 기관별 기록 관리 역량 강화가 목적이다.올해는 LH, 한국도로공사, 한국철도공사, 인천국제공항공사, 지역 공공기관 등 총 30여 곳의 기록관리 전문가들이 참석했다.참가자들은 이번 회의에서 인공지능(AI) 시대 디지털 기반 기록물 최신 동향, 공공기관별 우수사례를 공유하며 다양한 의견들을 피력했다.김재경 LH 경영관리본부장은 "기록은 행정 투명성과 국민 신뢰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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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나카드, 트래블로그 외화통장 출시
하나카드는 '트래블로그 외화통장'을 출시한다고 26일 밝혔다. 트래블로그 외화통장은 외화 하나머니 충전·환급 및 하나증권을 통한 해외 주식 매매 거래가 가능한 외화 예금이다. 별도의 수수료 없이 환전해 해외 주식 투자가 가능하며, 예금 이자를 받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예치가능통화는 최대 10종이다. 예치 한도는 모든 통화 합산 잔액 기준 최대 1만 달러다.하나카드는 트래블로그 외화통장 출시를 기념해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 혜택으로는 △통장 개설 고객 선착순 1만명에게 2달러 제공 △소수점 주식 1만원 전원 지급 △하나증권 계좌 최초 개설 고객에게 미국 주식 매매 수수료 혜택 △투자 응원금 5000 머니 지급 등이 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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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J프레시웨이, 'LG 컬처위크 2025' 참가
CJ프레시웨이는 지난 24일부터 26일까지 서울 강서구 마곡동 LG사이언스파크에서 열리는 ‘컬처위크 2025’에 참가했다고 26일 밝혔다. 컬처위크는 LG가 계열사 임직원·협력사·지역 주민을 대상으로 여는 문화 행사로, 매년 참가자 규모가 약 3만명에 달한다. 다양한 문화 프로그램을 통해 지식과 인사이트를 교류하며 지역 소상공인도 플리마켓 판매자로 참여할 수 있는 기업 상생 활동의 일환이다. CJ프레시웨이는 행사장 내 F&B 구역에서 '캠핑 여행' 주제로 구성한 식음 부스 '프레시 그라운드(FRESH GROUND)'를 운영한다. 이번 행사에는 LG전자 마곡 사이언스파크의 구내식당 운영 협력사로서 참가하게 됐다. 부스에서 △무료 메뉴 및 음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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컴투스홀딩스 스피릿 테일즈, 신규 클래스 '거너' 등장
컴투스홀딩스(대표 정철호)는 캐주얼 MMORPG '스피릿 테일즈(Spirit Tales)'의 업데이트를 진행한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최초로 원거리 공격에 특화된 '거너' 계열 직업들이 추가된다.'래피드'로 전직하면 강력한 탄환을 빠르게 연사할 수 있다. '블래스터'는 대형 포격과 폭발 공격에 특화돼 느리지만 강력한 공격이 가능하다. 레벨 확장에 따른 신규 콘텐츠도 추가된다. 캐릭터 레벨이 최대 89레벨까지 확장되며, 80레벨 이상 유저들이 모험을 즐길 야외 맵을 새롭게 개시했다. 업데이트를 기념한 이벤트도 마련했다. 다음달 2~8일 진행하는 '직업 변경 한정 이벤트'에 참여하면 직업 변경에 필요한 골드나 다이아가 기존의 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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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한카드, 중소 지자체 위한 AI 소비 분석 솔루션 개발
신한카드는 소비 데이터 자체 분석이 어려운 중소 지방자치단체를 위한 AI 기반 상권 분석 솔루션을 개발했다고 26일 밝혔다.신한카드는 데이터 분석 전문 인력과 시스템이 부족한 중소형 지자체의 현실을 고려해 이번 솔루션을 개발했다.이 솔루션은 신한카드가 보유한 카드 결제 데이터와 AI 분석 기술을 바탕으로 △AI 기반 지역별 소비 현황 분석 △상권 별 매출 변화 추이 △계절 별 소비 변동성 분석 △인근 지역과의 소비 비교 분석 등을 주요 기능으로 탑재했다.AI기반 상권 분석 솔루션은 대시보드 형태로 한눈에 확인할 수 있다는 특징이 있고, AI가 자동으로 생성하는 리포트는 소비 데이터의 종합적인 분석을 제공한다.이번 솔루션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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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DC현대산업개발, 상봉 센트럴 아이파크 견본주택 분양
HDC현대산업개발이 26일 상봉 센트럴 아이파크 견본주택 분양을 시작한다고 밝혔다.상봉 센트럴 아이파크는 지하 7층~지상 최고 28층, 공동주택 2개 동, 오피스텔 2개 동, 아파트 254세대, 오피스텔 189실로 총 443세대다. 아파트 전용면적별 세대 수는 84㎡A 48가구, 84㎡B 50가구, 84㎡C 52가구, 84㎡D 52가구, 84㎡E 52가구이며, 오피스텔은 84㎡OA 95실, 84㎡OA-1 49실, 84㎡OB 45실이다. 일반분양 대상은 상생주택 12가구를 제외한 아파트 242가구, 오피스텔 189실이다.상봉 센트럴 아이파크 전 세대는 남향 위주 배치로 거실 2면이 개방형이다. 아파트에는 시스템 선반과 오피스텔에는 ㄷ형 주방과 세탁실, 복도 수납공간, 드레스룸을 구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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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BQ 치킨대학, 세계혁신대학평가 32위 올라
국내 치킨 프랜차이즈 제너시스BBQ 그룹(대표 윤홍근)은 자사 교육기관인 '치킨대학'이 '우리 랭킹(WURI Ranking)'세계혁신대학평가(World University Rankings for Innovation)'에서 32위에 올랐다고 26일 밝혔다. BBQ에 따르면 지난 24일부터 26일까지 동명대학교 국제대학관에서 개최된 '2025년 우리(WURI) 글로벌 컨퍼런스'에서 조동성 서울과학종합대학원 석좌교수 겸 산업정책연구원 이사장은 '우리 랭킹(WURI Ranking)'에서 제너시스BBQ 그룹 치킨대학이 32위를 기록했다고 발표했다.'세계대학혁신평가'는 매년 사회적 기여·산업 협력·창의적 교육 방식·실질적 영향력을 중심으로 세계 각국의 대학과 교육기관을 평가해 순위를 발표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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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아한청년들, 찾아가는 커피트럭·안전교육 대전편 진행
배달의민족(이하 배민)의 우아한청년들은 지난 25일 '배달안전365 캠페인·전국 방방곡곡! 커피트럭·대전편'과 '찾아가는 안전교육'을 진행했다. 26일 우아한청년들에 따르면 이번 캠페인은 커피트럭 이벤트와 찾아가는 안전교육을 대전으로 확대한 것으로 상생 프로그램으로서의 의미를 더했다고 밝혔다. 배달업계 안전프로그램인 '배달안전365 캠페인'은 지난해부터 우아한청년들과 고용노동부가 이륜차 운행의 계절별 위험요소를 고려해 기획·운영해온 연간 협업캠페인이다. 대전 커피트럭 이벤트는 라이더들이 배달 중 쉬어갈 수 있도록 점심시간을 피해 오후 2~5시에 운영됐다. 현장에서 20년 이상 경력을 지닌 배민라이더스쿨 강사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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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금융캐피탈, 윤리 경영 문화 버킷챌린지 동참
우리금융캐피탈은 지난 22일 대전 센터에서 임직원 간담회를 열고, 윤리 문화 정착과 내부 통제 강화를 위한 현장 경영을 이어갔다고 26일 밝혔다.이번 간담회는 기동호 우리금융캐피탈 대표와 직원들이 현장에서 체감하는 애로사항과 개선점을 논의하고 업무 환경 개선 방안을 함께 모색하며 진행됐다. 우리금융캐피탈은 전국 주요 거점을 순회하며 현장 경영을 강화할 계획이다.조직 내 윤리 의식 제고를 위한 '본부별 윤리 문화 버킷챌린지'도 진행 중이다. 본부마다 윤리 키워드를 선정하고 구성원들과 함께 촬영한 사진을 공유하는 릴레이 형식으로 진행된다. 직원들이 직접 참여하여 선정된 키워드와 실천 사례를 사내 게시판에 공유함으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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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생건·日유니참 합작사, 취약 계층에 위생용품 기부
LG생활건강과 일본 유니참그룹이 합작해 설립한 LG유니참이 최근 저소득층과 한부모 가정 등 사회적 취약 계층에 위생용품을 기부했다.26일 LG유니참에 따르면 이 회사는 지난 7~9월 전국 광역시·도별 행정 기관과 사회 복지 기관에 생리대와 기저귀 약 30만 개를 전달했다.이번 기부는 LG유니참의 사회 공헌 활동 '쉐어 패드'에 따라 이뤄졌다. 이 캠페인은 여성과 청소년, 유아의 건강한 삶을 지원하기 위해 지난 2013년 시작된 사회 공헌 프로그램이다.LG유니참은 "올해 총 150만개의 생리대와 기저귀 기부를 목표로 하고 있다"며 "매년 기부 수량을 점진적으로 늘려 2030년에는 연간 300만개 위생용품을 기부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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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포토뉴스] 현대백화점, 이색 건강 식재료 '히카마' 판매
현대백화점이 △압구정본점 △무역센터점 △판교점 등 경인지역 11개 점포 식품관에서 맥시코 감자로 불리는 열대 작물 '히카마'를 판매한다고 26일 밝혔다. 이날 현대백화점에 따르면, '히카마'는 강원도 춘천에서 수확한 특품 물량으로, 아삭한 식감과 높은 당도가 특징이다. 생으로 섭취하거나 샐러드·깍두기·주스 등 다양한 요리에 활용할 수 있고 판매 가격은 1kg에 7000원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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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화재, 어린이 교통안전문화 캠페인 펼쳐
삼성화재는 어린이 교통안전 인식을 높이고 안전문화 확산을 위해 '카르르 세이프티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25일 밝혔다. 특히, 매년 체계적인 킥보드 안전 프로그램을 운영해 온 '마이크로 킥보드'와 협업해 제작한 '카르르 세이프티 패키지'(헬멧·보호대 등)를 함으로써 안전문화 확산에 의미를 더했다.캠페인 뿐만 아니라 △어린이 교통안전 그리기 공모전 △카카오페이 래플을 통한 추첨 이벤트 △온라인 안전서약 이벤트 △ 오프라인 킥보드 교육 등 참여형 프로그램을 마련했다.모빌리티뮤지엄에는 킥보드 전용 체험장을 조성해 킥보드 안전교육을 정규 운영할 계획이다. 삼성화재 관계자는 "이번 캠페인을 통해 아이들의 안전한 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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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B국민은행, 인도·베트남 등 '글로벌 사우스' 투자 설명회 개최
KB국민은행이 다음 달 14일 서울 영등포구 KB국민은행 신관 다목적홀에서 '글로벌 사우스 투자·진출 설명회'를 개최한다.26일 KB국민은행에 따르면 이번 설명회는 글로벌 사우스 국가(개발도상국)에 투자·진출을 희망하는 기업을 대상으로 열린다. 행사에는 주한 베트남 대사관, 인도네시아 투자부,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KOTRA),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삼정KPMG, 법무법인 태평양이 참여한다.행사에선 현지 법률·회계·세무 분야 전문가들이 다양한 주제를 발표하고 각국 정부 기관 담당자가 투자 유치 홍보에 나선다. 참가 기업 니즈를 사전에 파악해 1대 1 고객 맞춤 상담도 운영될 예정이다.KB국민은행은 각 국가별 지점 근무 직원을 통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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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은행, '삼성월렛 머니·포인트' 서비스 운영 사업자 선정
우리은행(은행장 정진완)이 삼성전자의 디지털 결제 서비스인 '삼성월렛 머니·포인트' 서비스 운영 사업자로 선정됐다고 26일 밝혔다.'삼성월렛 머니·포인트'는 삼성 갤럭시에 탑재된 삼성월렛의 통합 결제 서비스로, 포인트 적립 사용 시스템을 도입해 적립된 포인트로 결제가 가능하다. 올 4분기 출시 예정인 '삼성월렛 머니·포인트'는 카드 및 은행계좌 등록, 가상계좌 충전을 통한 결제도 지원한다. 우리은행과 삼성전자는 올해 초부터 공동 개발에 착수해 △간편한 가입 △빠른 충전 △실시간 이체 △안전한 결제 △즉각적인 포인트 적립을 서비스에 구현했다. 국내 간편결제 시장은 최근 5년간 연평균 20% 이상 빠르게 성장해 일평균 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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